지로 신규 이용 안내 | 금융결제원 지로번호 신청 필수 절차
사단법인 금융결제원의 지로 서비스를 신규로 이용하시려면, 지로번호 신청이 필수입니다. 신규 지로 이용을 원하시는 기관 또는 기업은 아래의 지로번호 신청 절차 및 제출 서류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지로 신규 이용 대상: 기업, 단체, 기관 등
- 신청 필수 항목: 지로번호 신청서, 관련 증빙 서류
지로 이용 승인 신청 시 구비서류
| 오프라인 제출 | 온라인 신청 |
| 법인(개인사업자는 대표자)인감증명서 | 법인(사업자)인증서 또는 대표자 개인인증서 |
| 사업자등록증(고유번호증) 사본 | 사업자등록증(고유번호증) 스캔본 |
| 수납금 입금계좌 통장 사본 |
※ 공동 대표 또는 사업자 특수 사항 발생시 온라인 신청은 접수시 반려 될 수 있습니다.
제출서류 유효기간 주의
* 사업자등록증(고유번호증) 1년(발급일로부터 1년 경과 시 사업자등록증명원 제출)
* 법인등기부등본 3개월, * 인감증명서 3개월
– 온라인 신청 시 수납금 입금계좌는 금융결제원 CMS실시간조회서비스를 이용하여 검증함.
지로 이용 승인 절차
- 지로 신규 신청 관련 상담 및 신청서 , 구비서류 등 준비
- 금융 결제원 또는 계약 적격 지로 계약 업체 서류 발송
- 금융 결제원 지로 서류 심사
- 지로 가승인
- 지로 장표 테스트 시행
- 지로 최종 승인
- 지로 관리 프로그램의 설치 및 사용 시작
지로 승인 통보 예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