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결제원 장표 지로 개설 필요 서류 및 절차 안내

지로 신규 이용 안내 | 금융결제원 지로번호 신청 필수 절차

사단법인 금융결제원의 지로 서비스를 신규로 이용하시려면, 지로번호 신청이 필수입니다. 신규 지로 이용을 원하시는 기관 또는 기업은 아래의 지로번호 신청 절차 및 제출 서류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지로 신규 이용 대상: 기업, 단체, 기관 등
  • 신청 필수 항목: 지로번호 신청서, 관련 증빙 서류

지로 이용 승인 신청 시 구비서류

오프라인 제출온라인 신청
법인(개인사업자는 대표자)인감증명서법인(사업자)인증서 또는 대표자 개인인증서
사업자등록증(고유번호증) 사본사업자등록증(고유번호증) 스캔본
수납금 입금계좌 통장 사본

※ 공동 대표 또는 사업자 특수 사항 발생시 온라인 신청은 접수시 반려 될 수 있습니다.

* 사업자등록증(고유번호증) 1년(발급일로부터 1년 경과 시 사업자등록증명원 제출)
* 법인등기부등본 3개월, * 인감증명서 3개월

– 온라인 신청 시 수납금 입금계좌는 금융결제원 CMS실시간조회서비스를 이용하여 검증함.

지로 이용 승인 절차

  1. 지로 신규 신청 관련 상담 및 신청서 , 구비서류 등 준비
  2. 금융 결제원 또는 계약 적격 지로 계약 업체 서류 발송
  3. 금융 결제원 지로 서류 심사
  4. 지로 가승인
  5. 지로 장표 테스트 시행
  6. 지로 최종 승인
  7. 지로 관리 프로그램의 설치 및 사용 시작

지로 승인 통보 예시

금융결제원 지로승인통보서
금융결제원 지로승인통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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