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좌CMS 자동이체 안내
기업 및 기관을 위한 안정적·신뢰성 높은 자동 수납·지급 시스템
1. 계좌CMS 자동이체란?
은행 및 금융투자회사, 사단법인 금융결제원 , 효성FMS , 나이스정보통신 등이 공동 운영하는 서비스로 고객 계좌에서 자동 출금 또는 입금이 가능한 전자 금융 수납 서비스 입니다.
납부자가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 이용기관이 고객으로부터 자동이체 동의서를 제출받아 직접 수행하며 정기·비정기 수납을 모두 신속하고 편리하게 처리합니다.
2. 계좌CMS 자동이체 특징
✔ 이용기관
- 전 금융기관 연동 안정적 지급결제 서비스
- 고객 자금을 하나의 계좌로 손쉽게 수납
- 각 금융회사별 계좌 개설 불필요
- 출금일 기준 체계적 자금 계획 수립 가능
- 미출금 시 자동 재출금 처리
- 출금일(D) 다음 영업일(D+1) 자동 정산
✔ 납부자
- 전 은행 및 증권사 계좌 사용 가능
- 납부일·납부방식 신경 쓸 필요 없는 자동 처리
3. 계좌CMS 기능
📌 출금이체
- 렌탈료, 회비, 구독료 등 고객 계좌에서 출금
- 익일 출금 : 전일 요청 → 익일 결과
- 당일 출금 : 당일 요청 → 당일 결과
- 실시간 출금 : 즉시 처리 (정산 D+1)
📌 입금이체
- 급여, 환불, 배당금 등 기관 → 고객 계좌 대량 지급
4. 계좌CMS 도입 장점
신속한 자금 결제
고객 방문 없이 자동출금으로 빠른 결제 처리
수납률 증가
자동 재출금 기능으로 수납 효율 극대화
비용 절감
전산 자동화로 인력·시간 절감
정확한 통계
자동 데이터 집계로 정확한 통계 관리
5. 이용 대상
일반 사업자
법인·개인 사업자 누구나 이용 가능
교육기관
학교, 유치원, 학원 등 수납기관
단체 및 협회
비영리단체·협회·후원단체 등
※ 도박·불법 목적 사용 시 가입 제한
6. 주요 활용 사례
- 세무/회계 기장·조정료, 렌탈/할부료, 어린이집·학원 교재비
- IT서비스료, 관리비, 임대료, 프랜차이즈 가맹/로열티
- 협회비, 후원금, 기관 본인부담금 등 다양한 분야 활용
7. 서비스 흐름도
8. 서비스 신청 절차
①
상담 및 서비스 안내
계좌CMS 기능·수납 구조·연동 방식 상담
②
신청서 제출
신청서·계약서·사업자서류 제출 (상황별 상이)
③
심사 및 승인
보증보험 납입 및 기관 심사 후 승인
④
연동 및 테스트
전산 설치, 테스트, 사용자 교육
⑤
정식 서비스 개시
계좌CMS 자동이체 운영 시작
문의 : 티앤비소프트 1600-2570